모험가 가이드

대사막

 

📌 이런 분이라면 지금 바로 대사막 여행을 시작하세요!

- 장비와 장신구를 어느 정도 갖춘 뒤, 추가로 전투력을 높일 방법을 찾고 계신 모험가님

- 토벌 추천서, 고대의 석판 등 각종 재화를 더욱 많이 얻고 싶으신 모험가님

- 수동 플레이의 손맛과 성취를 선호하시는 모험가님

- 수집의 재미를 즐기시는 모험가님

 

대사막에서는 흑정령을 진정한 모습으로 각성시켜 ‘룬’을 착용하는 것부터

검은 돌 신전에 잠들어있는 진귀한 보물을 손에 넣는 것까지
발렌시아의 자랑 ‘대사막’이 모험가 여러분의 도전을 기다립니다.

 

 

대사막 목래폭풍

매월 1일마다 불어오는 강력한 모래폭풍은 대사막의 탐험 일지를 초기화하고, 사원의 위치를 바꿉니다.

대사막 지식

대사막에서 새로운 인물, 지형, 몬스터(생태), 정보(학문)를 알게 되면 지식이 쌓입니다.


새로운 지식을 발견할 시 각 지식에 따른 공격력, 방어력, 영지민 기술력 등의 효과를 얻을 수 있으며,

습득한 지식의 총량이 증가하면 최대 행동력 증가와 같은 추가 보상까지 획득할 수 있으니 꼭 확인해보세요.

 

대사막 도감

대사막을 여행하다 보면 흑정령의 인도에 따라 다양한 발굴물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발굴물은 감정을 거쳐 진귀한 전리품이나 룬으로 교환할 수 있지만, 도감에도 등록할 수 있습니다.


도감에 발굴물을 등록하면 도감 완성에 따른 보상으로 게임 플레이에 도움이 되는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고 공격력, 방어력 등 캐릭터 성장의 혜택을 얻을 수 있습니다.

 

 

대사막에서 통용되는 재화와 사용되는 아이템에 대해 알아볼 수 있습니다.

 

정제수

정제수는 메마른 사막을 여행하기 위해 반드시 필요한 아이템입니다.

정제수는 하루 1회 (매일 00:00) 무료로 받을 수 있으며, 사용 시 사막 탐험 시간이 40분 증가합니다.

정제수 부족 시, 대사막 탈진 상태에 걸려 행동에 제약이 걸리게 됩니다.
탈진 상태를 벗어나려면 정제수를 추가로 사용하거나, 오아시스 및 텐트로 피신해야 합니다.

 

낙타

사막을 횡단할 때, 발이 모래에 붙잡혀 이동 속도가 현저히 줄어듭니다.

이때, 낙타에 탑승하면 간편하고 빠르게 먼 곳까지 이동할 수 있습니다.

낙타는 ‘나르세’의 의뢰를 받아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사막 텐트
텐트에서는 정제수가 소모되지 않으며, 다음 탐험을 위해 잠시 휴식을 취할 수 있습니다.

텐트 유지시간은 10분이며, 텐트 설치 대기시간은 60분입니다.
고급 텐트 사용 시에는 회복제 상점 및 감정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에다나 주화

에다나 주화는 대사막에서 통용되는 재화로, 대사막 몬스터 제압, 사원 등 다양한 경로를 통해 획득할 수 있습니다. 검은 돌 신전에 봉헌하면 특별한 물품을 얻을 수 있습니다.

 

코끼리

코끼리는 대사막 횡단 시 이동 속도가 빠르고 특별한 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달구 코끼리와 아기 코끼리는 태양의 전장에서 획득한 명예 훈장으로 구매하실 수 있으며 

황실 코끼리는 대사막 몬스터 처치 시 획득할 수 있는 망가진 나팔을 통해 주어진 의뢰를 완료하여 획득할 수 있습니다.

 

 

발굴

대사막에서 근처에 발굴 가능한 흔적이 있을 경우, 흑정령의 나침반이 활성화됩니다.

발굴 시 행동력을 소모하게 되며, 대사막과 관련된 아이템을 획득하고 발굴 경험치가 증가합니다.

 

사원

고대의 역사와 관련된 물건이 많은 사원은 다양한 종류가 있으며, 하늘까지 치솟은 강한 빛줄기를 통해 모험가 여러분을 사원으로 이끕니다. 더 높은 등급의 대사원의 경우 사막 탐험 일지 중 5가지의 의뢰를 완료할 경우에만 입장할 자격이 주어집니다.

 

1단계 사원과 대사원을 제외한 2~5단계 사원은 특정 숨겨진 의뢰를 완료해야 입장할 수 있습니다.

- 사원 입장을 위한 숨겨진 의뢰는 매달 총 4개가 있습니다.

- ‘대사원 사원 발견!’ 이름의 의뢰를 완료할 때마다 4 군데의 사원이 열리게 됩니다.

- 매월 1일 불어오는 모래 폭풍으로 인해 숨겨진 의뢰의 목표가 변경됩니다.

 

세르트 사원

사방에서 몰려오는 적으로부터 사원의 유물이 오염되지 않도록 지키면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샬라 사원

가하즈 도적단의 함정을 피해 빛나는 보물을 획득 할 수 있습니다.

움 사원

제한 시간 내에 채집,벌목,채광을 많이 진행하여 움 수호신 쿠래바를 소환하여 제압하고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투카르 사원

사원의 수호자인 라이텐을 제압하면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루이나스 사원

강력한 유적의 심판자 '델리가투스'를 가문의 힘으로 제압하여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디스테레오 사원

바다거북 석상을 많이 부술수록 더욱 좋은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라이텐

신비로운 검은 돌 신전의 문을 여는 고대 병기 라이텐은 등장할 경우, 대사막 월드맵에서 교전 중인 위치가 나타납니다. 라이텐 제압 시 전투에 참여한 모든 모험가에게 피해량에 따른 보상이 차등 지급됩니다.

 

검은 돌 신전

사원을 탐험하거나 발굴물을 발견할 때 함께 습득하는 ‘에다나 주화’는 검은 돌 신전에서 이용 가능합니다.

미니맵 우측에 검은 돌 신전을 상징하는 아이콘이 나타나면, 검은 돌 신전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에다나 주화를 봉헌하여 토벌 추천서, 고대의 석판, 혼돈의 결정 등 다양한 전리품을 얻을 수 있습니다.

  검은 돌 제단

대사막에서 검은 돌 제단 주변의 적을 제압하면 검은 돌 제단에 봉헌할 수 있도록 활성화됩니다. 봉헌 시 행동력이 5 소모되며, 에다나 주화, 사원 추가 입장권 등 다양한 전리품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순식간에 광활한 사막을 뛰어넘는 방법, 부서진 제단
대사막 여행에 많은 시간이 들어 피로하고 정제수도 부족하여 고민이신가요?

대사막에는  ‘기억의 제단’과 동일한 역할을 하는 ‘부서진 제단’이 존재합니다.

대사막 곳곳에 위치한 부서진 제단을 활성화 해두면 보다 빠르게 대사막을 여행하실 수 있습니다.

 

🔎 더욱 전문적인 발굴을 위하여, 사막 위장복
사막 위장복 착용 시 발굴 레벨 경험치가 50% 증가하며 발굴 시 소모되는 행동력이 20% 감소합니다.

사막 위장복을 통해 발굴을 진행하다 보면 발굴을 통해 얻게 되는 보상도 증가하게 됩니다.

모래 속에 감추어진 값비싼 보물, 감정 시 흑정령의 룬을 획득할 수 있는 전리품까지 획득하여보세요.

 

🔎 거친 모래 속 안락한 쉼터, 텐트
대사막 탐험 도중 정제수가 소모되는 지역에서 잠시 쉬어가고 싶다면 텐트를 설치하세요.

텐트에서는 총 10분 휴식을 취할 수 있으며 그 시간 동안 정제수가 소모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