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험가 가이드

영지 : 거점 관리


▲ 거점 관리 화면

 

나만의 영지가 생기면 영지 내 조경물도 설치하고, 건물을 증축하기도 합니다.
이 모든 과정에서는 영지 자원이 필요한데요, 거점 관리를 통해 영지 자원을 수집할 수 있습니다.

모험을 떠나는 동안 영지민을 어떤 거점에 파견을 보낼지 선택하신 후, 다시 돌아왔을 때 영지 자원을 수집해보세요.
영지 자원 외에도 공작에 필요한 재료도 획득할 수 있으니 나만의 거점 관리 전략을 세워보는 것도 좋습니다.




▲ 영지에서 이용하는 거점 관리 메뉴


-‘거점 관리’ 콘텐츠를 통해 영지 자원을 수집할 수 있습니다..

ㆍ 이야기, ‘영지’ 완료 시 이용할 수 있습니다.

ㆍ [영지 - 채집/농장 - 거점 관리] 혹은 [월드맵 - 거점 관리 활성화]를 통해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시작 거점 선택


▲ '하이델'을 시작 거점으로 선택했을 때 화면

- 거점 관리를 시작하려면 마을 하나를 선택하여 시작 지점을 정해야 합니다.

ㆍ 최초 시작 지점은 변경할 수 있습니다.
- 거점의 종류는 마을/벌목/채집/채광/낚시/발굴이 있으며, 총 거점 수는 39개입니다.




▲ 시작 거점인 '하이델' 마을과 연결된 '약탈의 숲' 거점 선택 시 나타나는 메뉴


▲ 거점 개방 화면


- 시작 지점을 정하면 공헌도를 투자해 연결된 거점을 개방할 수 있습니다.

ㆍ 마찬가지로 개방된 거점과 연결된 거점은 공헌도를 투자해 개방함으로써 거점을 늘려갈 수 있습니다.




▲ 개방한 거점을 회수할 때 화면


- 거점을 회수하여 투자한 공헌도를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ㆍ 가장 끝에 연결된 거점부터 순차적으로 회수할 수 있습니다.



▲ 거점 투자로 거점 레벨을 올리는 화면



- 마을을 제외한 모든 종류의 거점은 공헌도를 사용한 ‘거점 투자’로 10레벨까지 올릴 수 있습니다.

 ㆍ 거점 레벨이 높을 수록 완료 시 획득하는 보상 수량이 증가합니다.
 ㆍ 캐릭터의 생활 레벨 '명장' 이상일 때 추가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ㆍ 영지민의 생활력이 높을 수록 완료까지 필요한 시간이 감소합니다.



▲ 영지민을 선택하여 파견하는 '작업 관리' 화면


- 보유한 거점은 ‘작업 관리’를 통해 영지민을 파견하여 완료 시 보상을 획득합니다.

- 파견을 보낼 때 반복 횟수를 설정할 수 있으며, 별도로 확인하지 않아도 반복하여 파견을 진행합니다.

ㆍ 파견한 영지민의 작업은 취소하거나, 행동력을 소모하여 즉시 완료할 수 있습니다.



▲ 영지민 파견 이후 '채집물 모두 받기'와 '작업 종료된 영지민 귀환' 등 메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정해진 반복 횟수를 모두 완료하지 않아도, ‘채집물 모두 받기’를 통해 이미 완료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좌측에 있는 ‘작업 종료된 영지민 귀환’ 버튼 터치 시 반복 파견을 모두 완료한 영지민이 돌아옵니다.

ㆍ 해당 버튼 하단의 ‘영지민 모두 다시 보내기’ 체크 중 ‘모두 완료’ 시 파견을 모두 완료한 영지민이 같은 횟수로 파견을 다시 떠납니다.

- 파견 완료 시 거점 종류에 따라 보상을 획득합니다.

 
 
 
 
 
 

거점 종류 

 
 
 
 
 

완료 보상 

 
 
 
 
 

채집 

 
 
 
 

야생 들풀 

 
 
 
 
 

벌목 

 
 
 
 

통나무 

 
 
 
 
 

채광 

 
 
 
 

거친 석재 

ㆍ 확정 보상 외 일정 확률로 추가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발굴 거점 완료 보상으로는 ‘나무 수액’, ‘대지의 가루’, ‘균열의 가루’, ‘세월의 가루’, ‘어둠의 가루’, ‘화염의 가루’, ‘식물식충의 가루’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